독서 기록

'최면(催眠)'이란 무엇인가..? - '최면 바이블'

essayist_colin 2022. 11. 20. 04:11

최면이란 무엇일까? 네이버 국어사전에 보면

1. 잠이 들게 함.

2. 암시에 의하여 인위적으로 끌어냄, '잠에 가까운 상태' 라고 나와있다.

중국어로 催眠인데 한자 하나하나를 해석해도 잠들게 하다.라고 해석할 수 있다.

어렸을 때 기억을 되살려보면 티비에 최면사와 의뢰자가 나와서 최면사가 의뢰자를 잠재우고 무의식중에 옛 기억이나 트라우마를 말하게 하는 것이 기억나고 양파를 사과처럼 맛있게 먹게 하는 장면도 기억이 난다.

 

내가 이 책을 구매해서 읽게 된 계기는 '세일즈' 때문이었고 유튜브에서 '최면 세일즈'라는 단어를 들었고, 이 제목의 책도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. 그래서 '최면'에 호기심이 생겨 알아가고자 읽어보았다.

읽고 난 후 무의식 그리고 잠재의식에 관심이 많아졌다. 우리 인간은 무한한 잠재 능력이 있다고 믿는다. 이것에 다가갈 수 있는 것이 '최면'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. '자기최면'을 매일 실천하고자 한다. 일상의 삶과 비즈니스 포함 다양하게 적용할 수 있다는 것도 알게 되었다.

 

또한 최면의 역사, 종류와 다양한 사례들로 구성되어 어렵지 않게 읽을 수 있다. 왜 '인생은 최면이다’라는 말을 하는지 알게 되었다. '고도의 집중과 몰입 상태.' 이 책을 읽으며 경험했고 타인과 상호작용을 할 때도 유용할 듯하다.

 

 

또 우리의 무의식과 잠재의식에 갇혀 있는 한계와 틀(frame)을 깨부수고 나오기 위해서도. 나는 앞으로 내가 이루고자 하는 업과 유튜브 영상을 촬영하는 데 있어 두려움을 이기기 위해 '최면' 요법을 사용하고자 한다. 부정적인 생각을 긍정적으로 바꾸는데도 필요하다. 두려움과 불안감을 이겨내는 것에도 도움이 된다. 모든 사람들은 미래에 대한 불안감이 있기 마련이니까.

“나에겐 미래가 없었다. 난 항상 그 시대의 미래였다.” 이 말을 좋아한다. 미래는 이미 와있고 펼치지 않았을 뿐이다. 결국 자신의 미래에 대한 불안감을 막는 건 자신이 미래를 만들어가는 것이다. '자기최면'을 통해 부드럽지만 강한 내면과 건강한 마인드를 가지고 내 안에 잠든 거인을 깨우기 위해 꾸준한 트레이닝을 하려고 한다. 더 나은 인간이 되기 위해.